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대학원생도 신청가능한 LH전세임대!

매년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전세임대주택’ 제도를 통해 대한민국 청년,대학생들의 주거독립을 돕고 있습니다. 제도 초기에는 대학재학생에게만 혜택이 주어지던 LH전세임대주택은 신청자격을 최근 완화했습니다. 현실적으로 대학생(재학)뿐만 아니라 대학졸업생, 사회초년생 모두 안정적인 주거공간이 절실하기때문이지요. 이제는 대학원생도 신청이 가능하며, 졸업 후에 취업준비를 하고있는 청년들에게도 기회가 주어집니다. 다만, 지원 전형이나 조건들을 잘 살펴보아야하니 아래 정리된 내용을 잘 참고해주세요.

LH청년전세임대에 지원가능한 대학원생, 지원불가능한 대학원생

가장 궁금하실 내용입니다. 대학원생인 내가 지원가능한가? 관건은 대학’교’ 졸업 2년 이내여야 한다는  점입니다. 즉 대학’원’ 졸업생이라면 대학’교’ 졸업시기로부터 2년 이상 지났을테니 지원자격이 안됩니다. 대학원생 1년차냐 2년차냐보다도, 대학교 졸업시기가 중요하다는 점을 유의하세요. 대학교에 진학하지 않으신 분은 ‘고등학교 및 고등기술학교’를 졸업 및 중퇴한지 2년 이내여야합니다. 2년 이내라는 기준시기는 바로 입주자모집공고문 날짜 기준인데요. 지원하실 당해년도 입주자 모집 공고문이 올라온 날짜를 기준으로 내 졸업날짜를 확인해보세요. 2년 이내에 해당된다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대학원생, 취업시 LH임대주택에서 퇴거해야하나요?

이 부분도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내용입니다. 취업 시점에 즉시 퇴거를 해야하는 것이 아닙니다. 다만 현재 LH전세임대로 계약하여 살고 있는 그 주택 계약기간이 만료가 되면, 재계약이 불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2016년 6월 1일에~ 2018년 5월 31일로 계약을 하셨다면, 2016년 6월 5일에 취업을 하더라도 퇴거의무는 없습니다. 그 이후 재계약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현재 대학생임대주택에 거주하면서, 차후 대학원 진학 예정이라면?

만약 여러분이 현재 대학생 전형으로 전세임대주택 거주 중이면서, 곧 대학원으로 진학할 예정이라면 계약만료가 되기 전에 미리 ‘취준생 전형’으로 미리 신청하세요. 왜냐하면 취준생전형과 대학생전형으로 나뉘어지면서, 대학생 전세임대주택은 졸업 후 재계약이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졸업생신분으로 계약을 하기위해서는 취준생 전형으로 신청해야합니다. 현재 LH임대주택에 혜택을 받고 있다하더라도, 이중 ‘계약’이 안되는 것이지 지원 신청은 할 수 있습니다. 미리미리 신청해서 계약기간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