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검색엔진 네이버와 구글 검색결과 만족도 차이가 컸어요.

한국에서 검색엔진 점유율은 네이버가 압도적인 1위라고 해요. 저도 검색시에 네이버를 주로 이용하며 브라우저 시작페이지를 네이버로 설정해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네이버 검색결과에 만족하지못하고 구글에서 같은 키워드로 검색해보는 일이 자주 있어요. 대부분의 경우 네이버에서보다 구글의 검색결과에서 만족하고있습니다. 최근 저의 검색 사례 두가지를 소개할게요. 아래 두가지 사례는 네이버에서 1차 검색 후 결과에 만족하지 못해서 구글에서 동일한 검색어로 2차 검색을 한 경우입니다.

(사례1) 몸무게가 많이 불었다고 툴툴대는 지인이 있었어요. 그래서 이전에 봤던 배우 판빙빙의 인터뷰 내용을 이 분에게 보여주고싶었죠. 하지만 배우 이름도 가물가물하고 대략적인 인터뷰 내용만 기억이 났습니다.
검색어 : “너무 많이 나가는거 아닌가요 예쁘면 됐죠”

▶해당 검색어 네이버 검색 결과 확인 (클릭)

▶해당 검색어 구글 검색 결과 확인 (클릭)

(사례2) 지인들과 그룹카톡을 하던 중이었습니다. 지인들끼리 서로 모르던 때, 한 사진에 두 사람이 함께 담기는 신기한 경험을 얘기하고 있었어요. 그때 번뜩, 어느 뉴스기사에서 부부의 연을 맺고 난 후 서로의 앨범을 보다가 한 사진속에 인연이 있었음을 알게되었다는 신기한 해외소식이 있었어요. 그 기사를 지인에게 공유하고 싶었어요. 물론 정확한 기사 내용은 기억이 안나서 생각나는대로 검색어를 입력하게 됐습니다.
검색어 : “우연히 앨범 사진 속에 서로 어린시절 부부”

▶해당 검색어 네이버 검색 결과 확인 (클릭)

▶해당 검색어 구글 검색 결과 확인 (클릭)

같은 검색어지만 네이버와 구글의 검색결과는 확연하게 달랐어요. 구글에서 그 연예인이름이 배우 판빙빙이었다는 것을 바로 알 수 있었고, 관련 기사문을 바로 확인할 수 있었어요. 그것도 유사한 사례 다른 기사 몇 개 까지 추가로! 아직은 습관적으로 네이버를 주로 사용하고 있긴 하지만 확실히 구글에서의 검색결과에 대한 만족도, 내용에 대한 신뢰도가 좀 더 높게 느껴져요. 이런 경험이 계속해서 쌓이다보면 1차 검색부터 네이버가 아닌 구글로 하게 되겠죠.

검색어를 입력하면 수만~수십만건의 검색결과가 조회됩니다. 수많은 정보들 속에서 내가 원하는 결과만을 쏙쏙 뽑아낼 수 있는 검색 팁을 알려드릴게요. 네이버에서 만족을 못했다면 먼저 구글에 접속하세요! 그리고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검색 잘하는 팁 링크 : http://peanuts.dothome.co.kr/2017/08/26/search-tip/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